마인크래프트/모드

iris 호환성을 고친 Distant horizon 2.3.0 베타 버전을 테스트중

아란신궁 2025. 1. 16. 00:28

 

 

Distant horizon 2.3.0 버전의 정식 출시가 지연되고 있습니다.

Distant horizon 모드는 업데이트 된지 좀 된거 같지만 사실 아래 gitlab을 보시면 개발이 활발히 진행중입니다.jobs 란에서 최신 베타 빌드를 받아볼 수도 있지요. Distant-Horizons-Team / Distant Horizons · GitL

masterj0078.tistory.com

얼마 전에 Distant horizon의 정식 출시가 지연되는 이유를 포스팅했었습니다.

Iris 셰이더를 활성화 시 물이 이상하게 보이는 버그로 인해 출시를 지연시킨다는 내용이었죠.

 

그런데 이걸 DH 개발팀에서 어느정도 해결했는지 테스트 버전을 업로드하였습니다.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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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eta 2.3.0 Release Candidate 3

This fixes a lot of issues found in RC2, specifically incorrect Iris rendering and high memory usage.
This RC also includes the DH Bukkit plugin created by the talented JCKF.
Please attempt to use this version in multiplayer (specifically as a host) to test additional server load and look for crashes.

For more information on server-side support please view this thread:
https://discord.com/channels/881614130614767666/1285883332768563284
For more info on the Bukkit server plugin, please view [the plugin wiki.](https://gitlab.com/distant-horizons-team/distant-horizons-server-plugin/-/wikis/home )

**Note:**
- All the mod and plugin jars are included in the links below. Please __extract the files after downloading__ to access them.
- The plugin can only be used on Bukkit servers, if you want to run DH server-side on a modded server please use the mod jar.

**Changelog Highlights Since Last RC:**

- Fix Iris transparency rendering incorrectly
- Improved memory use
  - Please note that memory will still be high if you use high quality presets.
- Reduce the chance of Out Of Memory crashes
  - If Java doesn't have enough memory DH will log the issue and clear out cached data to make room. This will cause lag, but shouldn't crash the game.
- Show world gen progress as text on the UI
  - Can be disabled on the first DH config page
- Fix auto updater
- Added automatic overdraw (when overdraw is set to "0.0")
  - This should make higher vanilla render distances feel higher
- Bring LOD loading closer to pre-RC2 speeds
- Add server pregen command


**Download links:**
[Mod](https://drive.google.com/file/d/1kpXGKu3XxQ_cKrYmWHo66_XoTRZ9_O5l/view?usp=sharing)
[Plugin](https://drive.google.com/file/d/1gG17wnkM2Q08M6ywsrXYMx02pUG4QIeB/view?usp=sharing)

번역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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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ta 2.3.0 릴리스 버전 3

 

RC2에서 발견된 여러 문제들, 특히 Iris 렌더링 오류와 높은 메모리 사용량을 수정했습니다.

이번 RC에는 실력있는 JCKF가 제작한 DH Bukkit 플러그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에서 이 버전을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버 부하를 테스트하고 충돌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서버 측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스레드를 참조하세요: https://discord.com/channels/881614130614767666/1285883332768563284

 

Bukkit 서버 플러그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플러그인 위키를 참조하세요.

참고:

  • 모든 모드와 플러그인 jar 파일이 아래 링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운로드 후 파일을 압축 해제하여 액세스하시기 바랍니다.
  • 플러그인은 Bukkit 서버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드가 적용된 서버에서 DH를 서버 측에서 실행하려면 모드 jar를 사용하세요.

지난 RC 이후 주요 변경사항:

  • Iris 투명도 렌더링 오류 수정
  • 메모리 사용량 개선
    • 고품질 프리셋을 사용할 경우 여전히 메모리 사용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 메모리 부족 충돌 가능성 감소
    • Java에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DH는 문제를 기록하고 캐시된 데이터를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합니다. 지연이 발생할 수 있지만 게임이 충돌하지는 않습니다.
  • UI에 월드 생성 진행 상황을 텍스트로 표시
    • DH 설정의 첫 페이지에서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업데이트 기능 수정
  • 자동 오버드로우 추가 (오버드로우가 "0.0"으로 설정된 경우)
    • 기본 렌더 거리가 더 멀게 느껴질 것입니다
  • LOD 로딩 속도를 RC2 이전 수준으로 개선
  • 서버 사전 생성 명령어 추가

 

아래 링크로 가셔서 맞는 버전 클릭하시고 우측에 Job artifacts 아래에 있는 Download를 누르시면 jar파일들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모드로더에 맞는거 끌어다 쓰시면됩니당.

Jobs · Distant-Horizons-Team / Distant Horizons · GitLab

 

Jobs · Distant-Horizons-Team / Distant Horizons · GitLab

This is a mod that adds a Level Of Detail (LOD) system to Minecraft. This implementation renders simplified chunks outside of the normal render distance allowing for an...

gitlab.com

 

 

실제로 적용해본 스샷

 

보시다시피 심하게 반사가 일어나던 물 표면이 셰이더에 맞게 조정되고, 곳곳에 구멍난거처럼 보이는것도 고쳐진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냥 2.2.1a를 사용하면 되지않나 싶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딩속도를 더더욱 올리고 싶어 C2ME 모드를 같이 사용할 경우, 버그때문에 오히려 월드로딩속도가 늦어집니다.

 

그에 비해 2.3.0버전에서는 해당 버그가 고쳐져서 C2ME모드를 같이 사용하여 월드 로딩 속도 및 DH의 로딩 속도를 비약적으로 높여주기에 그런거 못참는 저에게는 상당한 중요사항이었네요ㅎ..

 

 

 

이제 급한건 해결했으니 정식으로 출시할 수 있을지 지켜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