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뮬레이션 거리 때문이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아무리 늘려도 안되길래 왜그런가.. 했습니다. 이유 1. 다음과 같은 모드가 깔려있는 경우 : No See, No Tick / Does It Tick? / DoesPotatoTick?위 모드는 플레이어가 보지 않는 엔티티(몹)를 렌더링하지 않아 프레임을 최적화하지만, 가끔 호환성 문제나 멀리 있는 몹을 렌더링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합니다.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저는 그냥 삭제했습니다 이유 2. 다음과 같은 모드의 부가기능 때문인 경우 : sodium extra, embeddium extra사실 이유자체는 이유 1의 연장선인데 Sodium Extra의 Entity Culling 기능은 플레이어 기준 멀리 있는 엔티티나 블록을 렌더링하지 않아 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