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거리 때문이라고 막연히 생각했는데 아무리 늘려도 안되길래 왜그런가.. 했습니다.
이유 1. 다음과 같은 모드가 깔려있는 경우 : No See, No Tick / Does It Tick? / DoesPotatoTick?
위 모드는 플레이어가 보지 않는 엔티티(몹)를 렌더링하지 않아 프레임을 최적화하지만, 가끔 호환성 문제나 멀리 있는 몹을 렌더링하지 않는 이슈가 발생합니다. 설정으로 조정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저는 그냥 삭제했습니다
이유 2. 다음과 같은 모드의 부가기능 때문인 경우 : sodium extra, embeddium extra
사실 이유자체는 이유 1의 연장선인데 Sodium Extra의 Entity Culling 기능은 플레이어 기준 멀리 있는 엔티티나 블록을 렌더링하지 않아 프레임을 최적화하지만, 이로 인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알게 됐는데, Entity Culling이 포함된 다른 모드들도 비슷한 이슈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설정 - 비디오 설정 - extra 계열 설정 - entity culling - 체크해제 하시면 해결되실겁니다.
몰입감을 해칠 수 있는 문제가 있으면 과감히 해제하거나 삭제하는걸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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